[이코노미톡뉴스 최서윤 기자]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친박(친박근혜) 조원진 국회의원을 신생 정당인 새누리당의 대선주자로 추대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서울광장과 대한문 일대에서 열린 5차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에 참석한 변 대표는 별도 칼럼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당의 요청으로 애초에는 경선참여 의사를 밝혔던 정미홍 대표, 허평환 장군 등도 이를 모두 동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조 의원을 대선주자로 추대하기로 한 이유에 대해 "대선을 승리하기 위해서는 사기 탄핵의 진실을 은폐하고 있거나 혹은 방관하고 있는 유승민의 바른정당과 홍준표의 자유한국당을 무너뜨리는 게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 변희재 대표는 8일 열린 5차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에 참석했다(사진=이코노미톡).

또 "기존의 낡은 보수운동가, 아니 보수팔이들은 일찌감치 홍준표에 줄서버렸다. 그 홍준표는 김무성에 SOS를 치고 있고, 김무성은 박지원에 SOS를 치고 있다. 조만간 보수팔이들은 박지원을 보수의 영웅으로 모셔야할 판"이라며 "어차피 이번 대선은 문재인, 안철수, 그리고 태극기 조원진의 3파전"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친박계인 조원진 의원은 이날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 영어의 몸이 되셨지만 당당하게 검찰 조사에 응하고 있는데 아무리 조사를 해도 돈 한 푼 받은 게 없다. 탄핵을 주도한 세력과 전쟁을 선포한다"며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